본문 바로가기

Eclipse

Eclipse Remote System Explorer (RSE) 플러그인 설치 가이드

RSE 는 이클립스에서도 SSH, FTP 등 원격서비스들을 이용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필자는 그 동안 SSH 는 XManager 를 이용했었고 FTP 는 알FTP 를 즐겨 이용 했었습니다. 이제는 이클립스에서도 똑똑한 RSE 환경으로 이 모든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RSE 를 접했을 때 매우 감격스러웠습니다. ㅎ

지금부터 간단한 Remote System Explorer (RSE)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을 빠른 속도로 소개하겠습니다.

이클립스의 플러그인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http://www.eclipse.org/dsdp/tm/ 여기에 접속을 합니다.


downloads 를 클릭합니다.




Korea... 를 클릭하여 4MB 가량 되는 RSE 플러그인 zip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RSE zip 파일을 열어서 본인의 PC 에 설치된 eclipse 폴더에 압축을 풀어 덮어씌웁니다. ( html 파일 2개와 feature, plugins 폴더 2개 )

이상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참~ 쉽죠잉~ㅋ)

확인을 위해 이클립스를 실행시켜봅니다.

메뉴에 Window>Open Perspective>Other... 으로 Remote System Explorer퍼스펙티브를 띄우셔도 되고

메뉴에 Window>Show View>Other... 에서 Remote Systems 안에 있는 View 들을 선택적으로 띄워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상 간단한 RSE 플러그인 설치가이드였습니다. 안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