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My Book Story

The Secr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The)secret / ISBN : 9788952206503


우리는 모두 영적인 존재이고
우주의 근원으로 연결되어있다.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자신의 마음에 달려있다고 필자는 말한다.

이 전에 읽었던 책~(정확이 이야기하면 MSP 면접보는 날 기차안에서 읽었던 책.^^)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Secrets of the miracle inside )/  ISBN : 97889010759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서도 언급되었던 내용이라서 깜짝놀랬다.

요즘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The Secret"의 본질적인 내용이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에 언급되었던 내용과 비슷했다는 것이다.

 상당히 추상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작가는 수 많은 작가, 학자, 성인들의 말들을 인용하면서
그러한 생각들의 공통점들을 찾고있다.

이 세상에는 절대 진리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우주와 나 자신이 소통하고
나 자신이 원하는 만큼
우주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실제로 실현시켜 준다는 것이라고 말한다.

상당히 심오한 말이다.
나도 세상 모든 눈에 보이는 것들은 허상이라고 믿는다.
여기서 허상이라함은 눈에 보이는 모습이
그 본래의 진짜 모습이 아니라는 것이다.
인간의 몸이든 사물이든 자연이든
모두 하나의 원자들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실체이다.

나누어 보다 보면 결국 같은 존재들이라는 것이다.
시크릿의 저자가 말하는 존재에 대한 주장을
과학적으로 접근해 보면 이렇게 결론내릴 수 있다.

내가 이러한 책을 읽으면서 느낀것은
사람들 각자가 서로에게 좋은 에너지든
나쁜 에너지든 보이지 않는 에너지로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음에서 오는 힘이
얼마나 강한 것인가를 느껴본 사람은
마음의 힘을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원하고 생각하는대로
자신의 모습은
곧 그 모습 그대로 나타날 것이다.
내가 특히 공감하는 부분은 이것이다.
정말로 내가 하고싶거나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내 몸이 그렇게 움직일 것이고
세상에서 일어나는 상호 작용도
나의 목표를 위해 작용해 줄 것이다.

시크릿은 평소의 마음 가짐이 얼마나 위대한 힘인가를 말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칫 풀어져버릴 수도 있었던
나의 일상에 환기를 시켜준 의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더운 여름날 시원한 곳에서
세상 무엇보다도 소중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다시 한번 물음을 던져보게 해주는 책이다.^^

'My Story > My Book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밥바리기별 -황석영-  (0) 2008.09.24
하악하악 (기획자와 엔지니어 사이)  (4) 2008.09.03